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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변환 -> casting
암묵적 형변환 -> 자식객체를 부모형태로 -> up casting, boxing / Override 된 메서드만 사용가능하고 나머지 메서드는 제한
ex) Test t = new Test(); -> Abc a = t;
명시적 형변환 -> 부모형태를 다시 원래대로 -> down casting, unboxing / 제한한 메서드 해제
ex) Test t = new Test(); -> Abc a = t; -> Test k = (Test) a;
객체 형변환
객체 배열 + 객체 형변환
instanceof
객체의 출처를 boolean 값으로 리턴시키는 연산자
위 연산자를 이용하면 객체배열을 쉽게 사용가능
abstract
추상화는 서로다른 기능이지만 메서드의 이름을 공통되게 처리함으로써 전체 프로그램의 일관성을 유지
선언만 가능하고 구현부는 필요없다
추상클래스를 상속받은 클래스는 반드시 추상 클래스의 메서드들을 Override 해야하며 메서드 이름은 고정된다. 변경 시 에러
Interface
인터페이스는 추상화의 모음집으로 클래스에서 사용시에 반드시 재정의해야한다.
인터페이스에서 추상 메서드 정의할 때 abstract는 빼고 정의한다. 인터페이스 자체가 추상화 모음집이기때문
implements 키워드를 이용하여 인터페이스를 다중으로 설정가능 구분은 , 로 한다.
ex) public class Test extends ABC implements A, B,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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